본문 바로가기
건강

페퍼민트 오일 13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강을 2021. 6. 15.

페퍼민트는 스피어민트와 워터 민트의 교잡으로 생성된 종(박하 식물군에 속함)으로 상쾌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천연 항균, 항염, 항산화 작용으로 수 세기 동안 활용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페퍼민트는 건강상 이점을 통해 유용하게 사용(오일, 차, 보충제 형태) 되고 있으며 아래의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과 부작용을 참고하세요.

pixabay.com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1.

'전립선 암 성장 억제 효과'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가 항암제로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화합물 멘톨이 세포 사멸을 유도하고 세포 과정을 조절함으로써 전립선암의 성장을 억제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2.

'가려움증 억제 효과'

 

여러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오일의 멘톨 함량은 가려움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을 안고 사는 것은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를 사용하여 가려움증을 완화하거나 환부에 2-3 방울 떨어뜨리거나 따뜻한 물에 5-10 방울을 떨어뜨립니다. 민감한 피부에 페퍼민트를 사용하는 경우 국소 사용 전에 동일한 비율의 캐리어 오일과 혼합하십시오. 페퍼민트 오일을 로션이나 크림에 섞을 수도 있습니다. 라벤더는 진정 효과가 있으므로 페퍼민트 오일과 라벤더 오일을 섞어 가려움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3.

'피부 건강 및 미용 효과'

 

페퍼민트 오일은 피부에 진정, 연화, 컨디셔닝 및 항 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 오일은 또한 살균 및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를 통해 페퍼민트 오일이 블랙헤드, 수두, 지성 피부, 피부염, 염증, 가려움증, 백선, 옴 및 일광 화상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피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페퍼민트 오일을 여드름 치료제로 사용하려면 페퍼민트와 라벤더 에센셜 오일 2 ~ 3 방울을 같은 비율로 혼합하고 주의가 필요한 부위에 국소 적으로 바릅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4.

'천연 방충 효과'

페퍼민트는 천연 방충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미, 거미, 바퀴벌레, 모기, 생쥐 등 페퍼민트 향기를 싫어하며 이러한 점으로 해충을 위한 페퍼민트 오일을 효과적인 천연 항염증 제로 만듭니다. 또한 페퍼민트 오일은 진드기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방충제에 가장 효과적인 식물 에센셜 오일은 페퍼민트, 레몬그라스, 게라니올, 소나무, 삼나무, 백리향, 패 출리 및 정향입니다. 이 오일은 60 ~ 180 분 동안 말라리아, 섬유질 및 황열병과 싸우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페퍼민트 오일을 피부에 바르는 것으로 모기에게 저항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150분 후에 다시 도포해야 한다고 합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5.

'호흡 및 구강 건강 개선 효과'

 

페퍼민트 오일은 1,000 년 이상 사용되어 왔으며 자연적으로 호흡을 좋게 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페퍼민트 오일이 충치 나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죽이는 방식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오일은 구강에 서식하는 병원균에 대한 항균 특성으로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강 건강과 신선한 호흡을 촉진하기 페퍼민트 오일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6.

'천연 선크림 및 피부 재생 효과'

 

페퍼민트 오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일광 화상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햇볕에 타는 것을 예방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외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오일은 라벤더, 유칼립투스, 티 트리 및 로즈 오일을 포함한 대부분의 다른 에센셜 오일보다 SPF (태양 보호 인자) 값이 더 높다고 합니다.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치유하고 보호하려면 페퍼민트 오일 2-3 방울과 코코넛 오일 1/2 티스푼을 섞어 피부에 직접 바르면 통증을 완화하고 건강한 피부 재생에 도움됩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7.

'모발 건강 개선 효과'

 

페퍼민트 오일은 손상된 모발을 두껍게 하고 또한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에 실제로 많은 고품질 헤어 케어 제품에 사용됩니다. 또한 페퍼민트 멘톨은 또한 강력한 소독제이므로 모발에 축적될 수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멘톨은 비듬 방지 샴푸에도 사용됩니다. 모발에 페퍼민트 오일을 사용하여 모발 성장과 영양을 촉진하려면 샴푸와 컨디셔너에 페퍼민트 2-3 방울을 추가하면 됩니다. 물이 채워진 스프레이 병에 5-10 방울의 오일을 추가하여 페퍼민트 오일 스프레이를 만들거나 샤워 중에 두피에 페퍼민트 오일 2-3 방울을 마사지하여 직접 만든 페퍼민트 샴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8.

'두통 완화 효과'

 

두통에 사용되는 페퍼민트 오일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장을 진정시키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상태는 긴장성 두통이나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페퍼민트 오일은 두통에 가장 좋은 에센셜 오일 중 하나입니다. 페퍼민트 오일을 천연 두통 치료제로 사용하려면 관자놀이, 이마 및 목 뒤쪽에 2-3 방울 떨어뜨립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9.

'계절성 알레르기 예방 효과'

알레르기 시즌에 페퍼민트 오일은 비강 근육을 이완시키고 호흡기에서 먼지와 꽃가루를 제거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거담, 항 염증 및 활력 특성으로 인해 알레르기 치료를 위한 최고의 에센셜 오일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멘톨은 알레르기성 비염, 대장염 및 기관지 천식과 같은 만성 염증성 질환의 치료에 잠재적인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계절성 알레르기를 완화하려면 집에서 페퍼민트와 유칼립투스 오일을 바르거나 관자놀이, 가슴 및 목 뒤쪽에 페퍼민트 오일을 2-3 방울 떨어뜨립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10.

'천연 산통 치료제 효과'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오일은 천연 산통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오일의 사용은 처방약의 부작용 없이 영아 산통 치료를 위한 약물인 메티오닌만큼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11.

'근육 및 관절통 완화 효과'

 

페퍼민트 오일은 매우 효과적인 천연 진통제 및 근육 이완제입니다. 또한 냉각, 상쾌 및 경련 방지 특성이 있습니다. 임상 실험에서 페퍼민트 오일과 아세트아미노펜은 긴장성 두통을 완화하는 데 특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오일을 국소 적으로 바르면 섬유 근육통 및 근막 통증 증후군과 관련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페퍼민트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 멘톨, 캅사이신 및 기타 허브 제제가 국소 진통제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12.

'호흡기 건강 개선 효과'

 

페퍼민트는 호흡기 개방, 점액 제거, 울혈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감기, 독감, 기침, 부비동염, 천식, 기관지염 및 기타 호흡기 질환 치료에 가장 좋은 에센셜 오일 중 하나입니다.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오일의 화합물은 항균, 항바이러스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어 호흡기 관련 증상을 유발하는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페퍼민트 오일의 효능 13.

'집중력 향상 효과'

 

페퍼민트 오일을 흡입하면 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간 운동이나 육상 훈련 중에 약간의 힘이 필요할 때 신체 성능을 향상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에 페퍼민트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캐리어 오일 (예 : 코코넛 오일)로 희석해야 합니다. 페퍼민트 오일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페퍼민트 오일을 더 큰 표면에 바르기 전에 피부의 작은 영역에 패치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페퍼민트 오일은 사람에 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어린아이들의 얼굴이나 가슴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 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게 페퍼민트 오일 사용을 권장할만한 증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