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파인애플 식초 7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강을 2021. 9. 16.

파인애플 식초는 소화 촉진, 다이어트, 내장 지방 감소 효능으로 인해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는 항염작용, 진통 효과, 소화개선 등 다양한 효능과 풍부한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양한 효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파인애플
pixabay.com

파인애플은 남미 북부가 원산지로 비타민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다이어트와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약 80% 이상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효소도 풍부하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운동을 촉진하며 소화촉진, 변비에 이로운 효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중 피로나 거친 피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수분을 보충할 수 있고 해열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과 두뇌 활동에 도움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파인애플로 식초를 만들면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초의 발효 과정에서 플로 멜린과 유기산이 생성되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 이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 식초는 소화 효소가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함량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장운동을 촉진하며 내장 지방을 분해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라인은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전환시켜주기 때문에 쉽게 근육량 증가에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아미노산의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에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는 신체가 비타민과 미네랄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흡수하도록 자극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한의학에서 말하는 식초는 혈행 촉진, 지혈효과, 혈액 생성 및 빈혈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의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앞서 설명 한 바와 같이 파인애플 식초는 발효 과정에서 유기산이 생성되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관련 효능으로 인해 식품의 대사율이 증가하고 지방 축적이 감소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에너지 대사율을 높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어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 되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의 효능 2.

'피로 회복 효과'

 

파인애플은 피로 회복에 좋은 효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식초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기산은 젖산 생성에 기여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로회복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 식초는 우수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와 체내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 B 복합체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의 효능 3.

'신진대사 촉진 효과'

 

파인애플 식초는 발효 과정에서 신진대사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신체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합니다. 또한 풍부한 각종 칼륨과 미네랄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전을 비롯하여 노폐물 등의 유해 물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식초의 효능 4.

'피부 관리 효과'

 

파인애플 식초는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풍부한 비타민C는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파인애플 식초의 효능 5.

'혈관 건강 개선 효과'

파인애플 식초에 풍부한 구연산과 아미노산은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며, 칼륨도 풍부하기 때문에 칼륨의 특성에 따라 나트륨과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되기 쉽기 때문에 혈관을 준설하여 심혈관질환, 고지혈증, 비만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에 도움 됩니다.


파인애플 식초의 효능 6.

'소화 기능 향상 효과'

 

파인애플 식초는 전반적인 소화작용에 이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파인애플 식초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브로멜라인이 풍부하여 소화효소로서 빠르게 단백질을 분해하고 저장하고 원활한 소화작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복부 팽만감, 변비, 헛배 부름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 된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식초의 효능 7.

'유방암 예방 효과'

 

파인애플 식초에는 항암 특성을 지닌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브로멜린은 MCF-7이라는 유방암세포의 세포자멸사를 활성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파인애플을 먹다 보면 혀가 쓰리고 아린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브로멜린 성분 때문이기 때문에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인애플 식초 부작용

파인애플 식초에는 건강에 다양한 효능 있지만 주의가 필요한 몇 가지 부작용과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인애플 식초를 그대로 섭취할 경우 식초의 산도가 위장에 부담을 주므로 반드시 물에 희석하여 섭취하되 물 9과 식초 1의 비율로 혼합하여 섭취하세요.
  • 파인애플 식초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장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특히 공복에 과다 복용을 피하십시오.
  • 산도로 인한 과도한 위산을 유발로 인해 속 쓰림,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과 소화가 약한 사람은 섭취를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