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코넛 오일 15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강을 2021. 5. 29.

코코넛 오일은 세상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건강식품 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코코넛 오일이 최고의 슈퍼 푸드라고 생각합니다. 식용유뿐만 아니라 천연 약재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익한 코코넛 오일로 미용 및 기타 분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이점을 아래의 코코넛 오일 효능과 부작용까지 확인해 보세요.

코코넛 오일
pixabay.com

코코넛 오일은 코코넛 야자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동남아시아, 인도, 필리핀 및 기타 열대 지역의 많은 곳에서 코코넛 야자는 생명의 나무로 칭할 만큼 오늘날 1,500 개 이상의 연구에서 코코넛 오일의 건강상의 이점이 입증되었습니다. 코코넛 오일에는 리놀레산, 페놀산, 올레산, 미리 스틱 산, 비타민K, 비타민 E, 철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코코넛 오일의 가장 가치 있는 라우르 산 , 카프릴 산, 카프르 산 이렇게 특별한 세 가지의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희귀한 물질이며,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특히 라우르 산은 인체가 쉽게 흡수할 수 있는 특별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흡수되면서 인간의 모유에서 발견되는 모노 로린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이 모노 로린 성분은 항미생물, 항바이러스, 항균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1.

'심장병 예방 효과'

코코넛 오일의 포화 지방 함량에 대한 수십 년간의 비판 끝에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중쇄 지방산과 코코넛 오일은 심장 건강에 좋고 고혈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2.

'당뇨병 예방 효과'

 

코코넛 오일은 혈당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당뇨병을 개선하는 것으로 의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췌장에서 인슐린의 효과적인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중쇄 지방산이 비만과 인슐린 저항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3.

'변비 개선 효과'

 

많은 사람들이 코코넛을 사용하여 만성 변비를 치료하고 부기를 완화한다고 맹세합니다. 아침이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코코넛 오일 한 스푼을 섭취하십시오. 에센셜 오일은 소화관에 침투하여 해로운 박테리아를 죽이고 장내 세균의 균형을 재조정하여 일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4.

'암 예방 효과'

 

코코넛 오일은 잠재적인 항 종양 효과를 제공하고 정상적인 면역 체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코코넛 오일이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을 뒷받침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5.

'콜레스테롤 조절 효과'

 

코코넛 오일의 건강한 지방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2015 년 관상 동맥 심장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 섭취는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6.

'호르몬 조절 효과'

코코넛 오일의 건강한 지방은 갑상선과 부신을 지원하며 자연스럽게 코르티솔을 낮추어 호르몬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하면서 염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7.

'치매 예방 효과'

 

코코넛 오일이 알츠하이머병에 효과적인 천연 치료제가 될 수 있다는 보고가 몇 가지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8.

'습진 및 건선 개선 효과'

 

코코넛 오일은 습진 및 건선 환자의 건조하고 벗겨지기 쉬운 피부를 위한 천연 복구 크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효과를 위해 코코넛 오일, 시어 버터 및 제라늄 오일을 혼합하십시오.


코코넛 오일의 효능 9.

'골다공증 예방 효과'

 

산화 스트레스는 골다공증 (대사성 질환)의 발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버진 코코넛 오일은 에스트로겐 결핍 쥐의 뼈 구조를 효과적으로 유지하고 뼈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생 코코넛 오일은 폴리 페놀 함량이 높고 항산화 특성이 있으며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매일 3 큰술을 섭취해야 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10.

'칸 디아 치료 효과'

 

코코넛 오일에는 효모와 칸디다를 죽일 수 있는 항균성을 가진 카 프릴 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코코넛 오일이 100 % 농도에서 칸 디아에 대해 활성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식단에 코코넛 오일 1 테이블스푼을 추가하고 증상이 사라질 때까지 하루에 두 번 순수한 코코넛 오일을 환부에 직접 바르십시오.


코코넛 오일의 효능 11.

'면역력 향상 효과'

 

코코넛 오일은 라 우르 산, 카프르 산, 카 프릴 산이 풍부하고 특별한 영양소가 강력한 항바이러스 성, 항균성 및 항균성을 제공하고 면역력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체의 이러한 요소와 싸우면 면역 체계가 공격에 더 잘 대응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12.

'다이어트 효과'

코코넛 오일에서 발견되는 MCT는 체중을 줄이고 에너지를 위해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지방산의 이점을 얻으려면 하루에 한 스푼을 추가하면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 섭취는 올리브 오일보다 체중과 지방 감소를 더 많이 유발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13.

'수면 개선 효과'

 

라벤더 오일 또는 로만 캐머마일 오일과 같은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진정 및 가정 요법을 만들 때 코코넛 오일은 불안을 줄이고 숙면을 보장하는 데 이상적인 오일입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14.

'염증 예방 효과'

 

코코넛 오일은 건강한 간과 신장을 지원합니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화학적 또는 고온으로 처리되지 않은 가공되지 않은 코코넛 오일은 만성 염증에 대한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은 많은 만성 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 연구는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버진 코코넛 오일의 정기적인 섭취를 하는 게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15.

'여드름 예방 효과'

 

여드름은 성인과 청소년에게 심각한 문제이며 일반적으로 박테리아의 과잉 성장이나 피부 오일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이러한 심각한 발병을 일으키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죽이는 천연 항생제입니다.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 티 트리 오일과 생 꿀을 티 오일과 섞어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부작용

코코넛 오일은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며,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흔하지 않게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과 두통, 복통, 구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것은 비정상적인 호르몬 수치가 정상적으로 바뀌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섭취 시 물을 많이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오일 선택 방법

코코넛 오일을 구매하기 전에 알아야 합니다.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과 정제된 코코넛 오일 둘 중 어느 것을 구매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코코넛 오일의 많은 이점을 얻으려면 유기농 정제되지 않은 코코넛 오일을 선택해야 하며, 가급적이면 습식 밀링 공정을 통해 생산된 제품(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을 선정해야 합니다. 정제되지 않은 코코넛 오일은 말린 코코넛이 아닌 신선한 코코넛 과육에서 나옵니다. 그런 다음 원심 분리, 발효, 비등 또는 냉장을 통해 오일을 물에서 분리합니다. 발효는 코코넛 오일이 고유 한 건강상의 이점을 유지하기 위해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버진 코코넛 오일을 선택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