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카카오 닙스 12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강을 2021. 4. 13.

카카오 닙스는 초콜릿의 원재료가 되는 카카오의 껍질을 제거하고 알맹이를 건조와 발효시켜 먹기 좋게 부순 것으로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카카오 닙스에는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감소시키는 항산화 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심장병 및 당뇨병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기타 건강상의 이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식단에 카카오 닙스를 추가하면 건강을 개선할 수 있으며 더 제사한 내용은 아래의 카카오 닙스 효능과 부작용을 참고하세요.

카카오 닙스
pixabay.com

최근에는 카카오 닙스의 효능과 성분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 소개되고 건강식품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초콜릿보다도 가공 과정이 적으며, 가공이 많이 된 초콜릿보다 카카오 닙스에는 원래 성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도 너무나 유익하다고 합니다. 맛은 쓴맛과 고소한 맛이 나며 견과류처럼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 및 요구르트와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에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카카오 닙스는 쓴맛이 나는 초콜릿 맛이 나는 작은 카카오 콩 또는 코코아 콩 조각입니다. 코코아 나무라고도 알려진 테오브로마 카카오나무에서 추출한 콩으로 만듭니다. 코코아 콩은 수확 후 건조된 다음 발효되고 갈라져 작고 어두운 조각 또는 카카오 닙스를 생산합니다. 일부 카카오 너는 구워지고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익히지 않은 카카오 닙을 생 카카오 닙스라고 합니다. 이 풍부하고 초콜릿과 같은 펜촉은 여러 가지 면에서 건강한 영양소와 강력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많은 초콜릿 제품과 달리 카카오 닙스는 당연히 설탕이 적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촉진하는 섬유질,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철, 마그네슘, 인, 아연, 망간 및 구리를 포함한 많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마그네슘은 인체에서 300 가지 이상의 다양한 효소 반응에 필요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식단에 부족한 미네랄입니다.

 

인, 마그네슘 및 망간은 건강한 뼈에 필수적이며 구리와 철은 신체에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를 생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또한 카카오 닙스에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제를 포함한 강력한 식물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카카오 닙스는 매우 영양가가 높으며 단백질, 섬유질, 건강한 지방, 미네랄 및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식물 화합물을 인상적으로 제공합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1.

'항암효과'

카카오 닙스에 농축된 강력한 항산화 제는 항암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피테킨과 카테킨을 포함한 코코아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이고 암세포의 확산을 예방하며 특정 암세포에서 죽음을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코코아가 풍부한 식단은 대장암세포의 확산을 방지하고 설치류의 대장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외 및 동물 연구에서도 코코아는 폐암과 전립선암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었으며, 또한 연구에 따르면 카카오 닙스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제를 많이 섭취하면 난소암과 폐암을 포함한 특정 암의 위험이 감소합니다. 결과적으로 카카오 닙스 및 기타 코코아 제품은 항염 작용을 제공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당뇨병, 심장병 및 특정 암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2.

'항산화 효과'

 

항산화 제는 자유 라디칼이라고 하는 과도한 분자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화합물입니다. 활성 산소가 항산화 제 이상인 경우 산화 스트레스로 알려진 상태를 유발하고 심장병, 특정 암, 정신 쇠약 및 당뇨병을 포함한 많은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에피 더 킨, 카테킨 및 프로시아니딘과 같은 플라보노이드라고 하는 폴리 페놀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코코아와 초콜릿 제품은 다른 어떤 식품보다 무게 기준으로 가장 높은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심장병, 특정 암 및 정신 쇠퇴 비율이 낮다고 합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3.

'항염증 효과'

 

단기 염증은 우리 몸의 방어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며 부상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에 만성 염증은 해롭고 심장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다양한 건강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자유 라디칼 생성 증가는 만성 염증의 가능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 닙스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많은 식품은 이러한 효과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 및 기타 코코아 제품은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합니다. 예를 들어, 코코아 폴리 페놀은 염증 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단백질 NF-B의 활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44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4 주간 연구에 따르면 폴리 페놀 1 그램 당 13.9mg이 함유된 1 온스의 코코아 제품을 섭취 한 사람들은 염증 표지자의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4.

'혈당 조절 효과'

카카오 섭취는 혈당 조절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간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는 혈당을 조절하고 세포가 혈당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에 대한 민감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60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8 주 동안 매일 1 온스 (25g)의 하이 폴리 페놀 다크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은 위약 그룹에 비해 공복 혈당과 HbA1c가 더 많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14 건의 연구에 대한 최근 검토에 따르면 일주일에 두 번의 초콜릿을 먹으면 당뇨병 위험이 25 %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카오 닙스는 혈당에 안정한 항산화 제가 풍부하고 설탕이 첨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혈당 조절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코코아 제품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5.

'면역력 증진 효과'

 

카카오 닙스의 강력한 항염 및 항산화 특성은 면역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는 면역 체계에 유익한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코코아 플라보노이드는 염증을 줄여 전반적인 면역 반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코아는 또한 장 전체에 위치한 면역 체계의 중요한 부분인 장과 관련된 림프 조직의 기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코아가 풍부한 식단은 음식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장의 특수 층의 기능을 향상해 경구 항원에 대한 민감성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국 카카오 닙스와 같은 코코아 제품이 음식 알레르기 및 기타 면역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6.

'심장 건강 개선 효과'

 

많은 연구에 따르면 카테킨과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코코아 폴리 페놀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코아는 인간 연구에서 고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와 같은 심장 질환의 많은 위험 요소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 건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코코아 제품을 섭취하면 2 ~ 18 주 (2 ~ 3mmHg)에 걸쳐 혈압 (2 ~ 3mmHg)이 현저히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코아 섭취는 또한 LDL (나쁜) 콜레스테롤과 염증을 감소시키면서 혈관 기능, 혈류 및 HDL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심장병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인구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 섭취는 심부전, 관상 동맥 질환 및 뇌졸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7.

'혈관 건강 개선 효과'

카카오 닙스에 함유된 프로식 아닌 은 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를 개선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혈액에 축적된 중성 지방을 제거하여 혈액 순환을 크게 돕습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8.

'다이어트 효과'

 

카카오 닙스의 효능과 성분으로 카테킨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내장 지방 형성을 억제하고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여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납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9.

'심장병 예방 효과'

 

카카오 닙스에는 항산화 제인 폴리 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혈관벽을 건강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이러한 작용을 통해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10.

'당뇨병 개선 효과'

 

카카오 닙스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당뇨병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당 상승을 막고 당 흡수를 지연시켜 당뇨병 증상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11.

'변비 개선 효과'

풍부한 식이 섬유가 배변을 촉진하고 배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카카오 닙스는 항균 작용을 하여 장내 노폐물과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장 건강과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 12.

'구강 건강 개선 효과'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카카오 닙스는 우수한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치석의 형성을 억제하여 구강 건강, 치아 건강,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 닙스 부작용

  • 처음에 언급했듯이 카카오 닙스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밤에 먹지 마십시오. 1 일 권장량은 5g, 티스푼 당 약 1 ~ 2 티스푼입니다. 또한 과도한 섭취는 변비 또는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항상 수분을 보충하고 커피, 녹차, 홍차와 같은 카페인이 많은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카카오 닙스 먹는 법

  • 카카오 닙스는 건조식품으로 열쇠로 판매되지만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일반적인 초콜릿 맛과 달리 맛은 달지 않고 쓴맛입니다. 쓴맛이 좋은 건강 보조 식품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쨌든 카카오 닙스는 양조하거나 으깨서 샐러드 나 요구르트로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드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