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보스웰리아 8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강을 2021. 5. 6.

보스웰리아는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으며, 염증성 질환 및 호흡기 건강 증진을 위해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오늘날에는 암 억제 및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오늘날의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법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프랑 킨 센스 나무에서 2년에 한 번, 한 그루에서 약 500g밖에 채취되는 매우 귀중한 물질이며, 나무껍질에서 추출한 수액을 굳힌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유향 나무라는 명칭도 있습니다. 프랑 킨 센스 나무의 원산지는 아프리카 동부, 인도, 지중해 연안, 중동이며 척박한 환경에서 서식하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나무라고 합니다. 인도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해 왔으며, 인도의 아유르베다 전통 의학서에서는 보스웰리아의 효능으로 생리 조절, 자궁 울혈, 질병 완화, 염증 제거에 효능이 있다고 하며, 가장 가치 있는 약재 중 하나라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우리나라 전통 의서인 동의보감에서는 아픈 것을 멎게 하고, 새살을 돋게 하며, 헌데를 낫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특이한 점은 열을 올리는 성질과, 열을 내리는 성질을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열을 올리는 성질은 인체의 순환 기능을 증진하고, 열을 내리는 성질은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보스 웰리 산, 테르펜, 인셀 솔, 아세테이트 등 염증에 작용하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천연 소염제로 오래전부터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pxhere.com

보스웰리아 효능 1.

'천식 및 백혈병 예방'

유향(보스웰리아)은 기관지 근육을 수축시킬 수 있는 백혈병을 줄이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1998 년에 기관지 천식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한약 공급원은 보스 웰 리아를 복용 한 사람들이 천식 증상과 지표를 감소시켰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기관지 천식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진행 중인 연구에 따르면 보스 웰리 아는 긍정적인 면역 균형 특성을 가지고 있어 천식에서 발생하는 환경 알레르겐과 과잉 반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2.

'암 예방'

 

보스웰리아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암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특정 효소가 DNA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보스 웰리 아는 발달된 유방암세포와 싸울 수 있으며 악성 백혈병 및 뇌종양 세포의 확산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보스 웰 산은 췌장암세포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연구가 계속되고 있으며 사람들은 Boswellia의 항암 활성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보스 웰리 아는 발달된 유방암세포와 싸울 수 있으며 악성 백혈병 및 뇌종양 세포의 확산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보스 웰 산은 췌장암세포의 침입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연구가 계속되고 Boswellia의 항암 활성이 더 잘 이해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유방암, 방광암, 간암, 췌장암, 백혈병, 직장암 등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3.

'관절 건강'

 

보스웰리아의 대표적인 성분 보스 웰릭 산 성분은 통증 감소, 해독작용, 퇴행성 관절염 진행 억제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4.

'진통 완화 및 소염작용'

보스웰리아의 뛰어난 소염작용으로 인해 체내에 염증 유발 물질을 없애고, 진통 효과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5.

'피부미용'

 

보스웰리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여드름 치료, 피부염 완화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붓기를 감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6.

'호흡기 건강'

 

보스웰리아는 기침, 기관지염, 천식 치료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7.

'혈관 건강'

보스웰리아는 혈액순환 촉진, 혈액의 혈류 개선, 어혈 방출 등 혈관 건강 증진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8.

'효능의 지속력'

 

보스웰리아의 특징 중 가장 큰 장점은 효능의 지속력이며, 일반적인 관절의 소염 진통제는 복용 시의 해당 기간에만 효능이 있으나 보스웰리아는 순간적인 효능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연골세포의 재생과 생존을 연장하여 꾸준한 개선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 보스웰리아는 하루 적정 권장량을 지키면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구토 증상이 발생합니다. 임산부, 수유 중인 산모는 섭취 전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하며, 체질에 따라 매스꺼움, 구토, 피부발진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4g 이하입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

  • 보스웰리아는 일반적으로 분말 가루로 섭취 가능하며, 물과 함께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요구르트에 첨가하여 함께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하루에 1~2 티스푼이 권장 섭취량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