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민들레 뿌리 8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강을 2021. 6. 2.

많은 사람들은 민들레를 잡초라고 생각하지만 민들레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건강에 많은 이점 제공합니다. 특히 민들레 뿌리는 간 질환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뼈 건강 증진, 암세포 억제, 혈당 조절 개선, 피부 건강 개선 등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아래에서 영양이 풍부한 민들레 효능과 부작용을 참고하세요.

민들레 뿌리 소개

민들레는 아시아 및 유럽과 북미에 서식하는 꽃 식물입니다. 데이지 식물의 일원으로서 민들레는 달리아, 엉겅퀴, 돼지풀, 양상추, 아티초크 및 해바라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민들레는 하나의 꽃 머리를 형성하는 작은 노란색 꽃을 핍니다. 개화 후 꽃 머리가 마르고 꽃이 떨어져 씨앗 머리를 형성하여 민들레 씨앗은 자연적으로 바람에 날립니다. 하지만 이러한 민들레는 성가신 잡초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민들레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민들레 뿌리는 건강 증진 성분이 풍부하며 민들레 차에서 영양가 있는 샐러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만드는 데 사용하여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민들레의 전통적인 용도는 더 나은 소화 촉진에서 간 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일부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은 민들레 뿌리를 씹어 통증을 완화하는 반면, 다른 부족은 잎을 찌고 목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바르고 사용합니다.

하지만 민들레의 이점은 뿌리를 넘어서 실제로 민들레의 잎, 씨앗, 꽃도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각자 영양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민들레 뿌리는 동서양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염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는 천연 해독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민들레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주로 꽃의 아래에서 발견되지만 뿌리에서도 많이 발견됩니다. 유럽에서는 독버섯을 먹고 죽어가는 사람을 민들레를 먹고 살린 기록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세포의 성장을 돕고 기능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뿌리에는 콜린 식물 화학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담즙 분비를 돕고 간에서 지방 축적을 방지하며 황달과 간염 치료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민들레 잎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철분 및 칼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성인병과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린과 실리마린이 포함되어 있어 간 건강에도 기여합니다.

민들레 줄기를 자르면 하얀 액체가 흘러나오는데 이 하얀 액체를 테르 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테르펜 페놀 성분은 항암, 항 박테리아, 항바이러스 등과 같은 면역력을 돕습니다. 이러한 민들레는 간 건강에 이에 전복적으로 도움이 되지만 간 수치 수준이 평균보다 높으면 복용하기 전에 우선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 나에게 맞지 않으면 음식이 아니라 독약입니다. 그러니 확인하고 섭취하세요.

민들레는 칼로리는 낮고 섬유질과 비타민K,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뿌리는 또한 매우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암 성장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간 기능을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민들레는 구하기 쉽고 식단에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풍미도 매우 풍부합니다.

민들레 뿌리 효능

민들레 뿌리 효능과 이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으며, 상세한 설명은 아래에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간 건강 개선에 도움됩니다.
  • 암 치료 및 예방에 도움됩니다.
  • 뼈 건강 강화에 도움됩니다.
  • 피부 미용 및 피부 건강에 도움됩니다.
  •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됩니다.
  •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박테리아 억제에 도움됩니다.
  • 풍부한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간 건강 개선에 도움됩니다.

독소 여과에서 약물 대사에 이르기까지 간은 건강의 여러 측면에 필수적입니다. 민들레 뿌리는 간을 보호하고 효과적으로 작용하도록 도와줍니다. 전남 대학교 식품 영양학과의 연구에 따르면 생선 코 추출물 주머니는 간세포와 생쥐의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간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보호 효과는 아마도 민들레 뿌리의 항산화 성분과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능력 때문일 것입니다.

2. 암 치료 및 예방에 도움됩니다.

흥미롭게도 여러 연구에 따르면 민들레 뿌리가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1년 캐나다에서 수행된 연구에서는 민들레 추출물을 사용하여 피부암세포를 치료하고 치료 후 48 시간 이내에 암세포를 죽이기 시작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민들레 뿌리 추출물은 2 일 이내에 대장암세포의 95 %를 죽일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민들레 뿌리는 백혈병, 췌장암, 유방암 및 전립선암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뼈 건강 강화에 도움됩니다.

민들레는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K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K 섭취를 줄이면 골절 위험이 증가하고 골밀도가 감소합니다. 이 필수 비타민은 튼튼한 뼈를 만드는 데 필요한 특정 단백질의 수준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민들레에는 칼슘도 포함되어 있으며 칼슘은 뼈와 치아의 구조를 형성하여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신체 칼슘의 약 99 % 가 뼈에 직접 들어 있습니다.

4. 피부 미용 및 피부 건강에 도움됩니다.

민들레 1 회분은 노화가 느려지는 징후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많은 항산화 제를 제공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2015년 연구에 따르면 민들레 추출물을 피부 세포에 적용하면 유해한 자외선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민들레는 강력한 항균성을 가지며 박테리아 성장을 방지하여 피부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됩니다.

높은 콜레스테롤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 밀랍 물질은 혈관에 축적되어 동맥을 단단하고 좁게 만들어 혈액이 흐르기 어렵게 만듭니다. 식단을 바꾸는 것은 높은 콜레스테롤을 예방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과일 및 채소와 같은 더 많은 전체 식품을 포함한 가공식품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 외에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민들레는 총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및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출 뿐만 아니라 유익한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6.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스트레스, 오염 및 식이 불량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신체에서 형성되는 화합물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활성 산소의 축적은 세포 손상과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항산화 제는 이러한 유해한 화합물을 중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심장병 및 암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민들레 뿌리에는 특히 항산화 제가 풍부하여 많은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7. 박테리아 억제에 도움됩니다.

다른 많은 건강상의 이점 외에도 민들레 뿌리는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방지하는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표된 아일랜드 연구에 따르면 민들레 뿌리는 포도상 구균 감염 및 식중독을 유발하는 특정 박테리아 균주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민들레 뿌리는 박테리아 감염과 싸우는 데 유용한 자연적 방법 일 수 있습니다.

8. 풍부한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민들레 뿌리는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특히 이눌린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섬유질은 특히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있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되지 않고 몸을 통과하기 때문에 혈당 흡수를 늦추어 장기적인 혈당 조절을 개선합니다. 일정한 혈당 수준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섬유질은 변비, 치질, 위식도 역류 질환 (GERD) 및 위궤양을 포함한 다양한 소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민들레 뿌리 먹는 법

민들레는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마당에서 민들레를 따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지만, 제초제 나 살충제가 뿌려진 부분은 피하고 철저히 깨끗이 씻는 것을 잊지 마세요. 뿌리를 조금 더 깊게 파고 사용하십시오. 모든 흙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기 전에 뿌리를 철저히 씻으세요.

민들레 뿌리 차

민들레 뿌리 차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깨끗이 씻고 다듬은 뿌리 25g을 물 1L에 넣고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10분 분 정도 더 끓인 다음 뿌리를 걸러내는 방법으로 합니다. 이렇게 하면 완성입니다. 민들레 뿌리 차는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카페인이 없는 천연 음료입니다. 또한 민들레 차의 잠재적인 이점은 뿌리와 유사하므로 아침에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민들레 잎 차

민들레 잎을 깨끗이 씻은 다음 적당히 건조한 후 얇게 자른 다음 중불에 골고루 살짝 로스팅하듯이 살짝만 볶아줍니다. 이 과정을 3번 정도 반복하여 갈색으로 만들어진 잎을 보관해서 물 1리터 기준 1 티스푼 정도 넣고 냉장고에 보관해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민들레 뿌리 캡슐

민들레 뿌리 캡슐에 대한 공식 권장 복용량은 없지만 대부분의 보충제에는 500 ~ 1,500mg의 민들레 뿌리 추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낮은 용량으로 시작하여 내 약성을 평가하고 잠재적인 부작용을 예방하십시오. 많은 약국과 건강 상점에도 민들레 뿌리 약과 액체 추출물이 있습니다. 민들레를 추가하기로 결정했다면 최소한의 추가 재료와 필러로 평판이 좋은 브랜드를 찾으십시오.

민들레
pixabay.com

민들레 부작용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에게 이 강력한 허브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은 민들레의 많은 잠재적인 이점을 활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민들레는 먹거나 피부에 바르면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식물상의 다른 식물 (예 : 돼지풀, 데이지 또는 엉겅퀴)에 민감한 경우 민들레에도 민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려움, 발적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또한 민들레에는 혈액 응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비타민K도 풍부합니다. 와파린 또는 기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약물 간섭을 피하기 위해 비타민K를 지속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간 질환, 당뇨병 또는 신장 문제와 같은 근본적인 건강 문제가 있는 경우 보충제를 시작하거나 식단을 변경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