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마종자유 10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강을 2021. 7. 31.

대마종자유는 환각성분이 있는 껍질을 제거하여 추출한 안전한 식물성 오일로 뛰어난 효능을 포함하여 세계에서 인정한 슈퍼푸드입니다. 대마종자유는 누구나 건강을 위해 섭취할 수 있으며 강력한 효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효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대마종자유의 강력한 효능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대마종자유
pixabay.com

대마종자(대마씨앗)는 환각제로 분류되지만 환각제 성분이 함유된 껍질을 제거하여 검사받고 유통되기 때문에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마씨의 껍질을 제거하고 얻어지는 대마종자유는 천연 건강식품으로 전 세계적에서 인정한 슈퍼푸드입니다. 대마종자유는 우리에게 유익한 필수 아미노산과 활성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간 질환 및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의 약 90% 이상은 유익한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마종자유의 불포화지방산 함량은 코코넛유의 약 70배, 오메가 3의 함량은 홍화씨의 약 10배, 오메가 6의 함량은 올리브유의 약 8배에 달할 만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지단백질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지단백질을 증가시키는 성분입니다. 또한 대마종자유에 함유된 칸나비 노이드 성분은 우울증, 스트레스, 암과 같은 여러 난치병 치료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대마종자유는 신체의 염증을 제거하고 정상적인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성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대마종자유에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은 체내 세포의 구성성분으로 호르몬, 항염증성 혈전, 독소를 억제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오메가-6는 신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상처의 혈전을 개선하며 또한 피부와 모발 성장을 촉진합니다. 세계 보건기구(WHO)는 인체에서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이상적인 비율을 1:4로 권장하고 있으며, 대마종자유의 비율은 1:3으로 자연 상태에 존재하는 식품 중 가장 이상적인 비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내 염증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점으로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1.

'심장 건강 증진 효과'

대마종자유에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이 이상적인 3:1 균형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상동맥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여러 연구에 따르면 대마씨종자유는 항고혈압 및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심장병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마종자유에는 또한 심장 건강에 좋으며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자연적으로 혈압을 낮추고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중성 지방을 개선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2.

'암 예방 효과'

 

대마종자유는 특별한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칸나비 노이드 성분으로 대마종자에서만 발견되는 특정 화합물이며 항산화제입니다. 칸나비 노이드는 때때로 체내에서 생성되지만, 충분히 생성되지 않으면 치매, 암과 같은 질병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칸나비 노이드를 정기적으로 보충하면 치매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된다고 합니다. 또한 칸나비 노이드는 피부암, 폐암, 유방암, 간암, 전립선암 및 백혈구와 같은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죽일 수 있다고 합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3.

'염증 개선 효과'

 

대마종자유는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의 이상적인 비율(1:3)로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염 효과로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감소시키고 관절염, 관절통, 건조한 피부와 습진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을 완화하는 데 도움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대마종자유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염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 보고도 있으며, 또한 관절염 환자가 대마종자유에 함유된 감마리놀렌산을 복용했을 때 관절염 증상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4.

'뼈 건강 개선 효과'

 

대마종자유에는 필수 오메가-6 지방산인 γ-리놀렌산(GLA)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유익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필수 지방산(특히 GLA 및 에이코사펜타엔산)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정상적인 수준의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사람들보다 뼈 손실이 더 잘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기농 대마종자유 제품에는 뼈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이상적인 비율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5.

'혈당 수치 조절 효과'

 

대마종자유의 인상적인 특성은 혈당 수치 조절과 관련 있습니다.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 섭취를 늘리면 비만의 유병률을 줄이는 데 도움된다고 합니다. 대마종자유에는 건강한 식이섬유를 제공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6.

'대장 건강 증진 효과'

대마종자유에는 용해성 및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대장을 자연적으로 청소하여 변비와 체내 독소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대마종자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대장암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7.

'혈관 건강 증진 효과'

 

대마종자유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혈관 건강을 보호하고 고혈압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비롯하여 다양한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8.

'변비 개선 효과'

 

대마종자유에는 지방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대장에 수분을 공급하고 변비 개선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9.

'우울증 예방 효과'

 

우리 모두 알다시피 대마종자유에는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B6가 풍부하며, 세로토닌은 우울증 예방 및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10.

'다이어트 효과'

 

대마종자유에는 닭고기보다 약 5배에 달하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대마종자유 부작용

  • 임산부 및 수유모인 경우 섭취 전에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 여부를 경정 하세요.
  • 산패된 대마종자유는 절때로 섭취하지 마세요
  • 수술을 앞둔 환자인 경우 섭취하지 마세요.
  • 저혈압인 사람은 주의하여야 합니다. 대마종자유는 혈압을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마종자유 먹는 법

  • 대마종자유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확인해야 할 것은 구입 하려는 제품이 식품의약 안전처에서 인증된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구매한 대마종자유는 하루 적정 섭취량은 1,000~3000mg으로 일일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하시면 되지만 공복에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마종자유 선택 법

  • 대마종자유 제작과장에서 고온에서 압착하여 생산된 제품은 산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구입하면 가장 베스트 입니다.
-->

댓글